AIDE 자격증.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을 아십니까?
AIDE 자격증.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을 아십니까?
우리는 인공지능에 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그 예산 또한 3천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산업 규모로는 약 2조 원대라고 합니다. 해마다 성장하는 산업이니만큼 많은 이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일선 학교에서도 코딩 배우듯 인공지능을 진로 교육 과정에 포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점점 정부와 산학 협력의 기반으로 넘어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올해 들어 데이터 라벨링 업체인 크라우드웍스와 한국 인공지능협회가 주관해 AIDE 자격증을 만들었습니다.
AIDE 자격증은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자격증을 말합니다.
국가에서 공인하는 만큼 전문가로서 인증하는 자격증입니다. 그만큼 인공지능의 시대가 성큼 도래했음을 의미합니다.
한국 인공지능협회에서 시험을 주관하는 AIDE 자격증은 필기 20문제와 실기 30문제로 이뤄져 있습니다.
응시료는 7만 원이며 합격 후 온라인으로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발급 과정의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합격 후 취업할 수 있는 인공지능 가공 업체가 무려 550여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현재, 자격증이 없어도 일은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만 할 줄 알면 간단한 데이터 라벨링 작업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투잡, 알바, 전업 외에 은퇴하신 분들에게도 이미 인기가 높습니다.
종사자 및 시험 응시자가 고루 분포돼 있다는 통계가 이를 말합니다.
20/30대, 40대, 50대 이상 각 30% 골고루 분포돼 있으니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공지능이 가진 미래 가치는 어떨까요.
인공지능에 대한 교육, 산업 등 여러 구체적 진로가 있겠습니다. 앞으로 인간의 삶은 AI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지금 현실에서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무인카페, AI 스피커, AI 로봇, 자율주행 등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들어왔습니다.
학교에서도 교육 과정에 포함하겠다는 것은 앞으로의 산업이 인공지능 방향으로 간다고 방증하는 것입니다.
우리 일상의 인공지능. 이젠 알아야 합니다.
그 첫발이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자격증입니다. 시대에 발맞춰 가는 것이 뒤처지지 않는 길입니다.
정부에서 예산 책정을 하고, 전문기관이 양성하며, 산업에서 이끌어주니 따라가기만 하면 되지 않을까요?
이것은 기회입니다. 미래의 주인이 될 우리 아이들에게도 알려주면 참 좋은 정보일 듯합니다.
아래 관계 공공기관 링크 참조하시고 유익한 정보 얻으시길 바랍니다.
한국 인공지능협회
https://www.koraia.org/default/
아래 직업훈련 포털에서는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교육 과정이 정부 지원으로 이뤄지고 있으니 유용합니다.
https://www.hrd.go.kr/
과학기술정보통신부
https://www.msit.go.kr/index.do